콘텐츠로 건너뛰기

대구 계명대 가성비 좋은 한식 안주맛집

대구 계명대 가성비 좋은 한식 안주맛집

오늘은 성수동의 힙함은 느끼면서 맛있는 안주를 드실 수 있는 1차로 가면 좋을 한식주점, 을 추천해 드립니다. 성수동 핫플인 아파스타면 아래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관도 내부도 특별하지는 않지만 뭔가 아기자기한 맛이 있습니다. 금요일 6시 30분쯤 도착하니 앞에 대기 2팀 있었습니다. 저는 먼저 도착해서 일행을 기다려야 했기 때문에 느긋하게 기다렸습니다. 20분 정도 기다려서 입장 했습니다. 2인석을 포함해서 10 테이블 남짓 있습니다.

두 명이 오셔서도 4인 테이블에 앉으신 분도 있었는데, 제가 들어간 타이밍에는 4인석이 모두 만석이라 2인석에 오붓하게 앉았습니다.


크랩프트 메뉴판 및 리뷰
크랩프트 메뉴판 및 리뷰


크랩프트 메뉴판 및 리뷰

메뉴판에 와이파이 정보가 QR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안주는 피자와, 파스타, 샐러드, 그리고 마른안주, 스낵류가 있네요. 보통 처음 방문하면 먹고 싶은 메뉴가 딱히 정해지지 않으면 Best 메뉴를 많이 시키곤 합니다. 따라서 손님들이 추천했다는 쉬림프샐러드피자와 TV에 나왔던 게 조청을 주문하였습니다. 수제 생맥주, 캔맥주, 하이볼, 소주, 칵테일, 양주까지 여러가지 술 종류가 있어 희망하는 술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맥주파, 남편은 소주파여서 라이프버스트 라거 생맥주와 참이슬을 시켰습니다. 역시 마른안주도 크랩에 맞춰 게모양 과자가 나왔어요. 맛을 보니 딱 꽃게랑 맛이 나더라고요. 그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게조청입니다. TV영상에서 나왔던 것처럼 과연 극찬할 정도의 맛일까라는 기대감으로 맛을 보았습니다.

WHO 체중감량에 인공감미료 이용하지 않아 말라고 발표
WHO 체중감량에 인공감미료 이용하지 않아 말라고 발표

WHO 체중감량에 인공감미료 이용하지 않아 말라고 발표

더욱이 설탕 대신 섭취한 인공감미료가 체중감량을 보장해주지 못한다는연구들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세계보건기구WHO도 나섰습니다. WHO는 체중조절을 위해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말라라는 새로운 권장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인공감미료가 식품에 첨가되는 추세에 따라 이와 연관된 잠재적 위험성을 알린 것입니다. WHO는 과학적 연구들을 토대로 이와 같은 결론을 내렸으며, 인공감미료는 장기적으로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없고, 장기 섭취 시 제2형 당뇨나 심혈관질환, 조기 사망의 위험을 증가할 수 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건강이나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설탕은 물론, 인공감미료를 통해 단맛을 탐닉하는 자체를 완전히 줄여야 한다라고 조언했습니다. WHO가 명명한 인공감미료에는 잘 보고된 사카린이나 스테비아, 아스파탐을 비롯해 수크랄로스, 네오탐, 아세설팜칼륨, 사이클라메이트 등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