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맞게 사용하는걸까 선크림 추천
선크림은 햇볕이 강한 여름철 필수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실상 4계절 실외, 실내 할 것 없이 자외선이 닿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언제나 필요한 필수품입니다. 미용 피뿐 아니라 피부 건강을 위한 선크림, 그 지속시간, 종류, 지우는 법에 대하여 조회해보고 인생 선크림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선크림과 관련해서 SPF, PA , UVA, UVB, 무기자차, 유기자차 등 많은 용어들이 있습니다. 선크림 지속시간, 종류, 지우는 법 등 개념을 모두 정리해 드립니다.
선크림은 자외선ultraviolet rays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바르는데 자외선은 크게 파장의 길이에 따라 UVA, UVB, UVC로 나뉩니다.
2 선크림 종류
무기자차무기자외선차단제 징크옥사이드, 티타늄디옥사이드 같은 광물에서 추출한 무기산화물을 피부에 발라줌으로 물리적인 방어막을 형성해서 자외선을 반사시키는 방법입니다. 바르는 순간부터 효과가 나타나고 피부에 자극이 적은 편입니다. 어린이나 피부가 약하신 분이 쓰기에 적당합니다. 피부에 자극은 적으나 피부가 허옇게 되는 백탁현상과 번들거림이 있고 발림성도 좋지 않습니다. 유기자차유기자외선차단제 아보벤존, 옥시벤존 등 화학성분으로 자외선을 피부에 흡수시켜서 열에너지로 바꾸어 소멸시키는 방법입니다.
차단율이 높고 발림성도 좋으나 피부자극이 있으며 최소 외출 30분 전에 발라야 골고루 피부에 흡수되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혼합자차혼합자외선차단제 무기자차와 유기자차의 혼합으로 두 유형의 장점을 모두 볼 수 있는 선크림입니다.
34 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기
본인의 활동량에 맞게 선택하여 얼굴, 목, 팔 등에 골고루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생활하면서 흘리는 땀, 물, 옷 등의 외부 환경에 그러므로 자외선 차단제가 쉽게 지워지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덧발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무턱대고 자주 덧바르게 된다면 오히려 모공을 막고 그위로 피부 트러블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보통 오늘 12회 정도 바르면 충분하지만, 야회 활동이 길어지거나 물놀이 등의 외부활동이 있다면 34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면 되겠습니다.
튜브형 선크림은 덧바르기 까다롭고 귀찮기 때문에, 선쿠션이나 선스틱을 추가로 휴대하시면서 필요시에 덧발라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완벽한 클렌징
선크림은 보통 1차 세안클렌징 폼으로 완전히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1차 세안클렌징 오일, 워터, 밤 등의 오일 성분으로 녹여내 주시고 2차 세안클렌징폼을 해 주셔야 깔끔하게 지워집니다.
선스틱, 선쿠션 추천은 ”100만 유튜브 디렉터 파이” 님의 영상을 참고하였습니다. 더 체계적인 내용을 보시려면 제일 아래 디렉터파이님 유튜브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적절한 선스틱, 선쿠션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Parabens 파라벤
Parabens는 세정제나 화장품 등에 보존제로 많이 사용되며,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개인은 Parabens에 알러지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코카미도프로필 베타인은 세정력이 강한 세제, 샴푸, 치약 등에 사용됩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이 성분에 알러지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4 인생선크림 추천
애터미 선화면 화이트베이지 SPF 50 50는 50 이상을 나타냅니다. 혼합자차로 발림성이 좋고 끈적이지 않으며 눈 시림 현상이나 백탁현상이 없습니다. 60ml에 8,000원으로 가격이 저렴하나 품질이 고급스러워 명품을 쓰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애터미에 더 좋은 선크림이 용도별로 다양하게 있으나 베이식 선크림인 선화면 만으로도 너무 만족하여 인생선크림으로 추천합니다. 선크림은 자외선 A와 B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어느 계절이든지 실외나 실내 관련 없이 발라주어야 합니다.
선크림의 차단율이나 지속시간 보다. 필요한 것은 2시간에 한번 정도로 자주 덧발라 주는 것입니다. 선크림을 지울 때는 클렌징 과정과 세안 과정에서 꼼꼼하게 지워 주어야 합니다. S 슈노아이와 함께 하는 즐거운 생활정보, 건강정보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선크림 종류
무기자차무기자외선차단제 징크옥사이드, 티타늄디옥사이드 같은 광물에서 추출한 무기산화물을 피부에 발라줌으로 물리적인 방어막을 형성해서 자외선을 반사시키는 방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34 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본인의 활동량에 맞게 선택하여 얼굴, 목, 팔 등에 골고루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완벽한 클렌징
선크림은 보통 1차 세안클렌징 폼으로 완전히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