쐐기벌레에 쏘였을때 응급 케어 및 독침제거 방법
icon by 이는 보편적인 응급조치와 동물병원 전문 수의사분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요. 냥이 집사로저희가 자체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부분은 어떤 부분이 있는지 체크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처음 고양이가 야외 활동 중에서 일반적으로 벌이나 벌레에 쏘이게 되거나 물리게 된 경우에어떻게 해야 할까? 확인해야 할 우선적인 사항은 신체 어느 부위에 쏘였는지, 물렸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에 벌레 쏘였던 부위가 입이나 목 주변 , 아니면 기도 근처 부위라면 부어오르면서 숨쉬기가 어려워질 수도있습니다.
만약 호흡이 곤란한 문제가 있어 보인다면 곧바로 동물병원에 연락해서 이송하여야 할 것입니다.
단순한 응급처치
고양이가 사실 야외에 있을 경우 벌에 쏘이는 경우가 가끔 자주 생기기도 합니다. 냥이 습성상 모기나 날벌레들을 잘 잡아 내기도 하는데요. 이는 보편적인 냥이 사냥 본능으로 인해서고양이는 벌에 잘 쏘일 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발로 툭툭 친다거나 입으로 물려고 하다가 벌에 쏘이게 되는데요.호흡곤란을 일으키기 전에 붓기가 많이 오르지 않도록 빠르게 조치해 줄 수도 있습니다. 벌에 쏘이는 경우도 그 증상이 짧은 시간에 심각해 지기까지도 하기 때문에 특히 빠른 처치가 필요합니다.
부위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목이나 기도 쪽으로 쏘이고 붓게 된다면 호흡곤란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게되기도 합니다.
경량 및 휴대성
하이킹을 할 때는 배낭에 있는 여분의 모든 온스가 중요합니다. 다행히도 양배추는 엄청나게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합니다. 간단히 보자기에 싸거나 비닐봉지에 담아두면 무게가 나가지 않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휴대성도 뛰어나다. 독특한 보관이나 냉장 보관이 필요 없어 여행 동반자로 손색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짧은 하루 동안의 하이킹을 떠나든, 며칠 동안의 트레킹을 떠나든, 양배추는 여러분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쉽게 포장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영양과 수분 공급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필수 영양소로 가득 차 있어요. 비타민 C, K, B6의 풍부한 공급원이자 섬유질과 항산화제입니다. 이 영양소들은 여러분의 면역체계를 증진시키고 하이킹 모험 동안 여러분을 계속 활기차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수분 함량이 높아서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더운 날씨에 등산을 할 때 수분을 지속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천연 자외선 차단제
야외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은 태양의 해로운 광선에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양배추는 추가적인 보호 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양배추는 천연 자외선 차단제의 역할을 하여 해로운 자외선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를 천연 자외선 차단제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으깬 양배추 잎을 피부에 직접 바르거나 양배추 잎 페이스트를 만들면 됩니다.
비록 자외선 차단제가 전통적인 자외선 차단제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햇볕에 타는 것에 대한 추가적인 방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방법
1. 아기의 상태를 관찰하세요
아기가 구토, 설사,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거나, 의식이 없거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피부색이 변하거나, 맥박이 빠르거나, 체온이 높아지거나, 호흡이 불안정하거나, 침을 흘리거나, 눈이 풀리거나, 울음소리가 이상하거나, 몸이 축 늘어지거나, 의식이 없거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피부색이 변하거나, 맥박이 빠르거나, 체온이 높아지거나, 호흡이 불안정하거나, 침을 흘리거나, 눈이 풀리거나, 울음소리가 이상하거나, 몸이 축 늘어지거나 하는 등의 증상을 보일 경우 즉시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 체크
고양이가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지 여부를 잘 관찰해 주셔야 할 것입니다. 알레르기 반응에는 목의 부종이나 호흡 곤란 상태 , 구토 나 의식불명 등 여러 가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심각한 증상을 나타내 보이는 경우에는 응급상황으로 판단하여서 동물병원에 연락을 취해야 할 것입니다. 다만 급한 마음에 고양이에게 사람이 사용하는 약을 사용하면 안 될 것입니다. 사람과 동물은 체중이나 투여량이 결코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쉽게 간과해서 임의로 판단하게 되면 고양이에게 오히려 미심쩍은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양이가 벌에 쏘인 경우의 응급처치, 고양이가 벌레에 물렸을 때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냥이 신체의 문제나 냥이 질병에 관한 사항들은 아래 내용들을 참고하시고, 필요하시면 검색을통해 더 많은 정보들을 습득하신다면 고양이와 반려 생활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단순한 응급처치
고양이가 사실 야외에 있을 경우 벌에 쏘이는 경우가 가끔 자주 생기기도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량 및 휴대성
하이킹을 할 때는 배낭에 있는 여분의 모든 온스가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양과 수분 공급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필수 영양소로 가득 차 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