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걸리기 쉬운 주요 질병과 관리법
선풍기는 냉방 아니면 환기를 위한 대기 흐름을 생성하는 장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전기로 구동되면 공기를 이동하는 회전 날개로 구성됩니다. 선풍기는 대형 산업용 모델에서 소형 휴대용 모델에 이르기까지 여러 크기로 출시되어 기후 조절부터 개인적인 편안함까지 여러 용도로 사용됩니다. 팬 가드 아니면 팬 그릴로도 알려진 팬 안전망은 팬의 회전 날개에 접촉하여 생겨나는 사고 및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설계된 보호 덮개입니다. 특히 물건이나 사람이 실수로 팬 날개에 너무 가까이서 접근할 위험이 있는 환경에서 중요한 안전 기능입니다.
팬 안전망의 주요 목적은 회전하는 블레이드와 경로로 들어올 수 있는 모든 것 사이에 물리적 장벽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손가락, 작은 물체 아니면 실수로 팬 근처에 떨어질 수 있는 더 큰 물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 가동을 최대한 줄여보자
여름 시기 냉방비 절약의 가장 핵심포인트는 실외기 가동을 얼마나 작게 하느냐입니다. 실외기 가동이 있을 때는 소비전력이 그만큼 커지게 되어 전기세가 많이 나오게 되죠.
그래서 에어컨을 처음 가동할 때 너무 강하게 에어컨을 틀어 실내 온도를 낮추고 실외기 가동을 자제하기 위해 에어컨을 끈다거나 그때그때 켠다거나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실외기 대기 흡입을 순조롭게 만들자
에어컨의 원리는 실외기에 공기가 들어간 뒤 쌀쌀한 공기로 바뀌어 에어컨을 통해 실내로 유입되는 원리인데요. 만약 실외기의 외부 필터가 더러워 공기가 제대로 흡입되지 않으면 가동대비 효율성이 떨어질 것입니다. 즉 청소가 제대로 된 실외기랑 비교하면 같은 시간 대비 흡입되는 공기량의 차이로 인해 효율성이 떨어져 전기비용이 많이 드는 것인데요. 아무리 못해도 한 달에 한번 이상은 주기적으로 외부 필터를 관리해 주면 전기 비용을 최대 20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건조시 주의사항
여기서 정말 중요한 게 있습니다. 간혹 이 송풍구를 다. 닫아가지고. 이 안에 있는 곰팡이를 다. 없애버리겠다면서 이거를 닫고 히터를 트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절대 이렇게 하시면 안 됩니다. 왜 그러냐면 이 에어컨 안에 있는 부품들이 다. 녹아서 수리 비용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송풍구는 닫지 마시고 열어주신 상태에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에어컨디셔닝AC은 꺼주시고요. 온도는 최고 온도 풍속도 최대 풍속으로 . 풍향은 얼굴과 다리 중간으로 . 그리고 오른쪽 뒤에 창문을 손가락 두 마디 정도 문을 열어줍니다.
이렇게 문을 열어주시면 밖에 있는 공기를 쫙 끌어당겨 가지고요. 습기나 냄새를 문이 열린 곳을 통하여 쫙 내보내게 되는 원리로 판단됩니다 이렇게 3분을 기다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전기세 미리 계산하여 에어컨 요금 폭탄을 방지하기
만약 에어컨 전기세를 미리 계산할 수 있다면 예상요금을 미리 알 수 있어 당연히 필요하지 않은 여름 시기 에어컨 요금 폭탄을 맞을 일이 없어집니다. 그렇다면 에어컨 사용량에 맞는 전기세 요금을 어떻게 미리 계산해 볼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에어컨 모델의 안전 인증마크 등을 보시면 정격입력 아니면 소비전력을 확인해 봅니다. 정격입력이나 소비전력의 뜻은 에어컨이 얼마나 전기를 소모하느냐를 나타내는 수치인데요. 만약 정격입력이 650w이면 실제로는 500대 후반 w의 전기가 하루에 소비되고 있을 텐데요 하루에 만약 에어컨을 5시간 틀고 30일 기준으로 계산한다면 550w x 5 x 30 82kw의 결과 값이 나옵니다.
이것을 한전 전기요금 계산기에 입력해 주면 한 달 기준으로 에어컨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차 외기 모드
우리 여름에 집안이 습하면 보일러를 틀어서 습기를 날리거나 아니면 환기를 시켜갖고 방바닥을 고실고실하게 만들잖아요. 그 원리로 먼저 보일러를 트는 것처럼요 차에 히터를 틀고 엔진에 열을 올려 주셔야 됩니다. 냄새 제거하려고 공회전 시키면 기름이 아까우니까 마트라도 다녀오신 다음에 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먼저 공조기를 켜주고 내기 모드를 외기로 바꿔줍니다. 버튼에 불이 꺼진 게 외기 모드로 판단됩니다 내외기 모드 변경 버튼 아시죠?? 유턴할 때 누르고 해야 유연하게 잘 된다는 그 표시에 버튼 외기 모드는 깨있는 공기를 차량 안쪽으로 들어오게 하기 위해서 이 플립이 열려있는 상태입니다.
즉 환기시킬 때 창문을 열어서 밖에 있는 공기를 들어오게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선풍기와 써큘레이터의 차이점과 용도에 에 대하여 정리해 드렸는데요 제가 말씀 드렸던 대로 용도에 맞게 사용하셔서 올해 더운 여름 잘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선풍기와 써큘레이터의 차이점과 사용 목적 정리 글을 마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외기 가동을 최대한
여름 시기 냉방비 절약의 가장 핵심포인트는 실외기 가동을 얼마나 작게 하느냐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외기 대기 흡입을 순조롭게
에어컨의 원리는 실외기에 공기가 들어간 뒤 쌀쌀한 공기로 바뀌어 에어컨을 통해 실내로 유입되는 원리인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조시 주의사항
여기서 정말 중요한 게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