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고관절통증 줄기세포 시술로 대처하세요

고관절통증 줄기세포 시술로 대처하세요

고관절은 골반과 대퇴골을 잇는 관절로, 그 둘레는 섬유성 연골의 관절순이 둘러싸고 다축성 운동을 제한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고관절은 골반과 다리를 잇는 관절로 다른 관절에 비해 안정적인 관절입니다.


고관절 질환 한방치료법
고관절 질환 한방치료법

고관절 질환 한방치료법

고관절은 저희가 다리를 움직일 수 있게 하는 너무 중요한 부위입니다. 이 말인즉슨, 고관절 통증을 방치하여 고관절 질환으로 이어지거나 고통이 악화될 경우 걷고, 뛰고, 앉았다. 일어서는 등 일상에 큰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무릎이나 손목, 발목처럼 고관절 역시 고통이 지속된다면 병원에서 구체적인 검진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한방에선 고관절 고통이 생겨나는 원인 질환과 증상에 따라 치료가 이뤄지는데요. 일반적으로 약침치료, 한약치료, 추나요법 등이 시행됩니다.

한방치유는 단순히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불균형해진 고관절과 주변 근육, 인대 등을 바로 잡아 관절의 불안정성을 해소하고 재발을 예방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약은 어혈을 해소하고 고관절과 주변 근육에 생긴 염증을 제거합니다.

도수치료 1회차 허리 통증 극심
도수치료 1회차 허리 통증 극심

도수치료 1회차 허리 통증 극심

먼저 도수치료 받는 방에서 허리를 앞으로 숙여보라고 하셨다 허리 아래가 아주 아팠지만 바들바들 하면서 내려갔고 허리도 허린데 허벅지가 너무 땡겼다아마 뻣뻣해서.? 인생 처음 받아보는 도수치료. 치료사님이 허리부터 눌러주시는데, 뭔가 뼈들이 너무 뻣뻣하게 굳어있는 느낌이랄까. 이런 마사지? 도수치료?는 처음 받아봐서 어색했는데, 편하게 해주시고 점점 하면 할 수록 뭔가 몸이 편해지는 감정 근데 아프긴 했는데 너무 안 아프면 효과 없을 거 같아서 참았음 그리고 다시 허리 숙여보라고 했는데 한결 허리가 편해졌다.

허리 아랫쪽 통증으로 정형외과 첫 방문

아예 못 걸을 정도도 아니고, 다리 저릿한 건 그 걸을 때 제외된 없었어서 별 일 아니겠지 하면서도 디스크 일까봐 너무 걱정됐습니다. . 엑스레이를 찍고 보시더니 척추 아래쪽 디스크가 안좋다고 하셨음. 그리고 골반 틀어졌다고. 엑스레이 상으로 디스크가 터진 것 까진 아니니까 약 먹고 치료하면서 지켜보자 하셔서 첫 날에는 물리치료만 받고 갔는데, 약 먹고 주말에 쉬니까 한결 나아졌다가 발 씻으려고 허리 숙이는 순간 처음과 똑같은 고통이 시작돼서 아 이건 정말 아닙니다.

싶어서 출근하면 정형외과에 가서 도수치료를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발음성 고관절이란,

선천적으로 힘줄이나 근막이 짧거나 외상 등의 자극으로 힘줄이 두꺼워져 발생합니다. 청소년기 아니면 양쪽 골반의 길이가 짧고 비교적 골반의 크기가 큰 젊은 여성들에게서 발생합니다. 또한, 후천적인 원인으로는 과도하게 운동이나 특정 동작을 반복하여 하거나 다리를 꼬거나 삐딱하게 앉아 있는 등 평소 잘못된 자세를 통해 많이 발생합니다. 고관절의 인대 뿐만 아니라 골반 자체를 틀어지게 할 수 있다고 해서 언제나 양쪽 다리의 힘을 비슷하게 분산시킨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단순히 소리가 난다고하여 치료를 받지 않더라도 고통이 있으시다면 xray와 초음파 등으로 정밀검사를 통해 올바르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진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좌골신경통

좌골신경통은 사실 질환명이 아니라 엉덩이와 다리 쪽으로 느끼는 통증을 일컫는 말입니다. 좌골 사이를 지나는 좌골신경은 허리뼈부터 엉덩이, 대퇴부 뒤를 거쳐 양쪽 발끝까지 연결돼 있는데요. 이와 같이 좌골신경이 압박을 받아 신경통이 생겨나는 것을 좌골신경통이라 하죠. 좌골신경통은 주로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생합니다.

다리 꼬기, 양반다리, 짝다리 짚기 등 잘못된 자세로 허리와 엉치 쪽 근육과 관절이 약해지고 염증이 발생하면 좌골신경통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사무직 직장인, 수험생, 운전기사 등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고관절 점액낭염

고관절 주변에는 여러 개의 점액낭이 위치해 있는데요. 점액낭이란 점액을 함유한 주머니로, 고관절에 생겨나는 마찰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관절 주변 점액낭에 염증이 발생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고관절점액낭염이라고 합니다. 고관절점액낭염은 주로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충격 아니면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골반과 척추가 틀어진 자세로 오래 앉아 있다면 점액낭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지고, 자극이 계속되어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바깥쪽으로 고통이 발생하며, 아픈 부위 쪽으로 누웠을 때 고통이 더 심해집니다. 또 앉았다. 생겨나는 등 고관절 사용이 큰 동작에서 순간적으로 고통이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중둔근 강화 운동

모래주머니나 적절한 무게의 도구를 발목에 착용합니다. 옆으로 누워서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린 후 5초 정도 유지한 후 내려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관절 질환 한방치료법

고관절은 저희가 다리를 움직일 수 있게 하는 너무 중요한 부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수치료 1회차 허리 통증

먼저 도수치료 받는 방에서 허리를 앞으로 숙여보라고 하셨다 허리 아래가 아주 아팠지만 바들바들 하면서 내려갔고 허리도 허린데 허벅지가 너무 땡겼다아마 뻣뻣해서.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리 아랫쪽 통증으로 정형외과 첫

아예 못 걸을 정도도 아니고, 다리 저릿한 건 그 걸을 때 제외된 없었어서 별 일 아니겠지 하면서도 디스크 일까봐 너무 걱정됐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