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구례 맛집 다슬기 전문점 고부16 다슬기 수제비와 다슬기 회무침

구례 맛집 다슬기 전문점 고부16 다슬기 수제비와 다슬기 회무침

벚꽃이 만발했을 구례로 간다. 오늘 황사가 심하다고 하는데 이른 아침 집을 나서며 바라본 관악산 능선은 깨끗합니다. 좀 늦게 오려나?아니나 다를까, 구례에 도착하니 온통 뿌옇다. 그럼에도 톨게이트를 나가자마자 버스에 탄 사람들이 다들 탄성을 질렀다. 100 만개다어디 하나도 빈 가지가 없습니다.. 벚꽃이 만발한 벚나무들이 한없이 줄지어 늘어선 모습이 장관입니다. 도로마다. 벚나무가 늘어서 구례에 있는 벚나무 길을 다. 합하면 백리도 넘을 것 같다.

이렇게 때맞춰 오기도 쉽지 않은데.하나님, 감사합니다. 원래 농평마을에서 산행을 시작하기로 했지만 거기까지 버스가 들어가지 못한다고 하여 당치마을에서 내려 1km 정도 임도를 따라 농평마을로 올라갔다. 포장도로일 뿐이지 산을 느는 것이나 비슷하게 가파르다.


내 입으로.
내 입으로.

내 입으로.

짠 반찬도 여러개 사실 이곳에 오는 이유는 품질좋은 국밥 하나만으로도 만족하니까 반찬에 비중이 없을텐데 잘 갖춰서 차림이 나왔다 쨘 순대국밥이 나왔구요? 깨끗한 육수와 여러가지 내장고기, 피순대가 어우러져있고 부추는 이미 들어있습니다. 평소에 보기힘든 내장애기보도 있어서 생소한 맛. 내장고기알못. 더 정진해야겠다 뭐가 이렇게 많아??? 이게 다. 갓 만들어진 재료들이라니 내장도 많고, 피순대는 콩나물도 들어있습니다.

산수유마을 도착
산수유마을 도착

산수유마을 도착

내비게이션에 구례 산수유마을 주차장을 등록 후 내비게이션 안내에 따라 도착을 하니 온천지구를 지나고 구산마을 주차장으로 소개를 하고 있었습니다. 왠지 휑한 느낌이라 더 울라가 보시면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 이동을 하니 상관마을과 반곡마을 갈림을 만나고 안내에 따라서 우회전을 하니 산수유 문학관에 도착을 했습니다. 주차장이 협소했지만 다행이게도 공간이 있어 주차 후 주변을 둘러보니 맞은편에 규모가 꽤 되는 산수유행사 상설행사장 주차장이 언덕 위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산수유 문학관에서 사랑길이 시작되고 있어 상관마을 곳곳에 분포된 산수유를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산수유 문학관에서 바로 연결되는 사랑길을 따라서 하천길도 걸어보고 방호교를 지나 출렁다리 주변까지 이동 후 다시 다시 방호교를 지나 상관교 주변까지 오르면서 노랗게 핀 산수유꽃을 따라 이동하며 밭에 나와있는 마을 주민들과 산수유 개화와 연관된 얘기를 나눴습니다.

구례 산수유마을

구례 산수유마을은 구례 외곽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산수유는 봄이면 꽃을 피워 온 마을을 노란 꽃바다로 만드는 아름다운 산수유로 유명합니다. 구례 산수유마을은 습관 한식으로도 유명해 마을 곳곳의 소규모 가족식당에서 맛볼 수 있어요.

구례 산수유마을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 중 하나인 ”동원식당”. 동원식당은 품질좋은 현지 식재료로 만든 습관 한식을 제공하는 아담하고 즐거운 식당입니다.

레스토랑은 습관 한국 요리에 대한 열정적인 가진 부드러운 가족이 운영합니다. 동원식당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칼국수와 비빔밥으로 두 가지 모두 완벽하게 조리됩니다.

남도식당은 구례에서 꼭 가봐야 할 또 고유한 맛집입니다. 레스토랑은 마을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맛있는 습관 한국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남도식당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칼국수와 곰탕입니다. 두 메뉴 모두 푸짐하고 포만감이 있어 쌀쌀한 구례의 날에 제격입니다.

남도식당은 친근하고 가까운 분위기로도 유명합니다. 레스토랑은 습관 한국 음식에 대한 열정과 고객과 지식을 함께 활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가족이 운영합니다.

구례에서 습관 한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남도식당이 제격입니다.

섬진강다슬기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5041파도리 8512 0617819393 매일 08001930 토지우체국 길건너편에 위치하고 주차는 가게 앞 혹은 바로 옆건물인 토지보건지소에 주차 가능합니다. 구례 현지인이 추천하고 소개한 곳으로서 다슬기수제비가 제일 평범하면서도 맛과 가격 그리고 가성비가 좋다고 알려주어서 다슬기무침 혹은 다슬기장무침은 생략하고 길동무 모두가 다슬기수제비로 통일합니다. 남도의 맛이라고 한다지요 똑같은 이름에 사진으로도 비슷하게 보이는 김치나 깍두기 등 밑밑반찬요리 모두가 간도 잘 맞으면서 입맛에 좋았던 이유로 셀프코너에서 먹을 만큼씩 여러 번 리필하여 맛나게 잘 먹었던 반찬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내 입으로.

짠 반찬도 여러개 사실 이곳에 오는 이유는 품질좋은 국밥 하나만으로도 만족하니까 반찬에 비중이 없을텐데 잘 갖춰서 차림이 나왔다 쨘 순대국밥이 나왔구요? 깨끗한 육수와 여러가지 내장고기, 피순대가 어우러져있고 부추는 이미 들어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수유마을 도착

내비게이션에 구례 산수유마을 주차장을 등록 후 내비게이션 안내에 따라 도착을 하니 온천지구를 지나고 구산마을 주차장으로 소개를 하고 있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구례 산수유마을

구례 산수유마을은 구례 외곽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