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대구 서구 맛집 베스트10 유명 리스트 추천

대구 서구 맛집 베스트10 유명 리스트 추천

안락한 주말에 나의 아내와 둘이서 사문진 주막촌으로 나들이를 가보았습니다. 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대지 위를 촉촉하게 적셔주는 운치가 있는 날 사문진 주막촌에 가서 소고기국밥을 맛나게 먹고 카페에서 따끈한 커피를 한잔 마시며 주막촌 정원을 한바퀴 둘러보면서 멋진 가을의 풍경을 담아보았습니다. 사문진은 과거 경상도 관아와 대구지역 일원에 낙동강 하류로부터 유입되는 물산을 공급하고 이 지역으로부터 다른 지역으로의 물산 운송에 중심적 역할을 담당한 낙동강의 일반적인 나루터였다.

옛날 보부상들이 부산에서 낙동강을 거슬러 대구로 오는 뱃길로 이용되었으며, 1900년 3월 26일 미국 선교사 사이드 보탐에 의해 그 당시 귀신통이라 불린 한국 최초의 피아노가 유입된 역사적 의미를 지닌 곳입니다.


대구 고모령비 소개
대구 고모령비 소개

대구 고모령비 소개

지금은 경부선 때문에 산은 잘렸고 망우공원에서 파크호텔 팔현부락을 거쳐 고모역으로 이어지는 옛 고갯길이 이어져 있습니다. 이 곳에 가면 비내리는 고모령의 노래비가 있으며, 노래비 뒤면에는 노래비를 세운 에피소드가 적혀있습니다. 고모령에 얽힌 전설 옛날 고모령에는 남편 없이 어린 남매를 키우는 홀어머니가 있었습니다. 하루는 스님 한 분이 와서 이 집은 전생에 덕을 쌓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가난하다라고 하여 어머니와 어린남매는 덕을 쌓기 위해 흙으로 산을 쌓게 되었는데, 그 산은 현재의 모봉, 형봉, 제봉 이라는 3개의 산봉저희가 되었습니다.

동생과 형이 서로 높이 쌓고자 시샘을 하여 싸우는 것을 보고 어머니는 크게 실망하여 자식들을 잘못 키웠다는 죄스러움으로 집을 나와 버렸다.

안지랑 곱창골목 소개
안지랑 곱창골목 소개

안지랑 곱창골목 소개

대구광역시 남구의 앞산 안지랑골로 통하는 길 중간에 형성된 안지랑 시장은 화려한 명성을 뒤로 하고 최근 양념 곱창집이 들어차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습니다. 1979년 경 안지랑 시장 쪽에 충북식당을 시작으로 1998년 IMF이후 생계유지 업소가 늘어나기 시작해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서민들이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휴식처이자 최근엔 젊은층이 주도하는 젊음의 거리로 발전하였으며, 2012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전국 5대 음식테마거리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법장사대구 소개
법장사대구 소개

법장사대구 소개

고즈넉한 산사의 모습 그대로, 법장사 앞산이라는 별칭으로 불리워지고 있는 대덕산은 대구시내를 바라보며 법장사를 비롯해 임휴사, 안일사, 은적사 등 유구한 전통을 지닌 사찰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그 중 법장사는 고산골이라는 깊은 수림 속에서 멋드러진 신라 3층 석탑과 함께 명맥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법장사는 대구 남구의앞산공원에 자리하고 있으며 절의 규모는 작은 암자와 같은 소규모의 가람입니다. 그러나 대구광역시 문화재 자료인 법장사 3층 석탑과 고풍스러운 축대를 간직하고 공원 내에서 시민들과 함께 숨휴식하고 있는 법장사는 포교의 최일선에서 매진하거나 커다란 불사에 진력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여기는 스님이 실천하고 있는 절일 뿐이라는 사찰 본연의 모습을 간직하는 듯한 모습으로 공원을 오르락 내리락 하는 세인들의 발걸음에도 무심히 바라볼 뿐, 구태여 반기거나 내쫓지도 않습니다.

아르떼수성랜드 소개

아르떼 수성 랜드는 대구 최초의 놀이공원으로 수성구 상동에 자리 붙잡는 있습니다. 어린그들이 즐길 수 있는 12유형의 놀이 기구와 실내 아이스링크, 동물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하고 제기차기, 팽이, 투호 던지기 등의 민속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카페, 전망대 가든, 바비큐 공간 등 여러가지 시설을 별도로 갖춰 놓았고 피크닉 가든에서는 스몰 웨딩과 실외 웨딩, 돌연회 회갑잔치, 기업행사나 체육대회를 할 수 있습니다.

시즌별로 여러가지 문화 행사를 기획 중이고 체험이 가능한 목공예, 도예, 가죽공예, 식물공예, 켈리그라피 공방도 운영합니다.

영영축성비 소개

영영축성비는 영조 12년1736 경상도 관찰사 겸 대구 도호부사인 민응수가 임진왜란 때 허물어진 대구토성을 돌로 다시 쌓은 후 이를 기념하고자 세운 비입니다. 비는 직사각형으로, 바닥돌 위에 비신체를 세운 모습입니다. 비문에 의하면 성의 둘레는 2,145보이며, 네 개의 문을 만들고 성을 지키기 위한 군량, 전포 등을 갖춘 창고를 두었습니다. 석성의 공사기간은 6개월이며, 동원된 인원은 78,534명에 달합니다.

성이 완전한 뒤에는 여러 장사들을 모아 활쏘기대회를 열어 상을 주었습니다. 합니다. 민응수가 비문을 짓고, 백상휘가 글씨를 썼으며 경상도 관찰사였던 민응수가 나라에 건의하여 영조 13년1737 대구 남문 밖 관덕정 터에 세워두었습니다. 그러나 광무 10년1906 대구 군수 박중양이 대구 읍성을 헐면서 달성 군청 부근으로 옮겨졌으며, 1932년 대구향교로 이전하여 보존되다가 1980년 지금의 자리로 옮겨 놓았습니다.

예원 소개

영업시간 1130 2100 평일 브레이크타임 1430 1730 라스트 오더 2030 정통 중국요리 전문점입니다. 정통 중국요리부터 상쾌한 국물이 일품인 삼선짬뽕, 자장면까지 여러가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구 고모령비 소개

지금은 경부선 때문에 산은 잘렸고 망우공원에서 파크호텔 팔현부락을 거쳐 고모역으로 이어지는 옛 고갯길이 이어져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안지랑 곱창골목 소개

대구광역시 남구의 앞산 안지랑골로 통하는 길 중간에 형성된 안지랑 시장은 화려한 명성을 뒤로 하고 최근 양념 곱창집이 들어차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법장사대구 소개

고즈넉한 산사의 모습 그대로, 법장사 앞산이라는 별칭으로 불리워지고 있는 대덕산은 대구시내를 바라보며 법장사를 비롯해 임휴사, 안일사, 은적사 등 유구한 전통을 지닌 사찰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