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대구 중구 갈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

대구 중구 갈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

티스토리에 처음으로 쓰는 첫 글이자 함께 결혼 준비과정 중 가장 중요했던 예식장 계약 후기입니다. 대구 웨딩홀을 계약하려고 여자친구와 몇 군데동구, 수성구, 달서구 등 각 1개씩를 돌아다녔고, 그 중에서 가장 홀이 현대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인 파라다이스 웨딩이 여자친구의 맘을 사로잡았습니다. 첫번째 그랜드 볼룸 홀입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층고가 무척이나 높고, 대형 홀이라서 많은 하객들이 참석 예정이면 당연히 이 홀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사진에서는 담지 못했지만, 밝은 느낌과 어두운 느낌이 공존하며 아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러나 제가 지인을 많이 초대하지 못할 것으로 생각이 되서. .아쉽지만 패스했습니다.


후쿠오카여행 마지막코스 유후인 료칸 정보소개
후쿠오카여행 마지막코스 유후인 료칸 정보소개

후쿠오카여행 마지막코스 유후인 료칸 정보소개

유후인의 정식명칭은 유후YUFU입니다. 일본의 오이타현에 있는 유후인지역은 일본에서 두 번째로 많은 온천량을 뽐내는 오이타 유후시에 자리한 온천마을입니다. 후쿠오카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필수코스이고, 후쿠오카에서 가장 가까운 관광도시이며, 여행과 온천료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이시간부터 유후인료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까지 갈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공항에서 바로 가는 방법, 자가 자동차 이용방법 하카타역에서 버스로 가는 방법, 기차를 타고 가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가장 편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됩니다. 후쿠오카공항에서 유후인까지 거리는 자가용으로 1시간 30분 정도가 걸린다. 렌터카를 이용하시는 고객은 톨게이트비용은 소형차 기준으로 편도 2300엔 정도가 나오며, 주말보다. 평일이 비싸다.

서상돈 고택 소개
서상돈 고택 소개

서상돈 고택 소개

서상돈, 18511913은 조선 말기의 기업인이자 관료였고 민족 독립운동가였다. 대구에서 지물 행상과 포목상으로 성취한 인물로, 정부의 검세관이 되어 조세곡을 관리하기도 하였습니다. 1907년 정부가 일본에 빚을 많이 져 국권을 상실합니다고 생각하여 대구 광문사 사장인 김광제와 함께 금연으로 나라의 빚을 갚자는 국채보상운동을 벌였다, 대구시는 계산동 이상화 고택 옆에 있었던 서상돈의 생가를 복원하였고 국채보상공원을 조성하고 동상을 세우는 등 그의 고상한 뜻을 기리고 있습니다.

대구제일교회 소개

경북지방 최초의 기독교회, 대구 제일교회 고종 32년1895 부산에 있었던 북장로교 선교본부가 대구로 옮겨지고, 광무 2년1898에 기와집 4동을 교회당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지속해서 신도가 늘어 1908년에 재래양식과 서구 건축양식을 합작시킨 새로운 교회당을 지었습니다. 1933년 신도들의 헌금과 중앙교회의 성금으로 교회당을 새로 짓고 제일교회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그 후 1937년에 이주열 권사가 높이 33m의 종탑을 세웠고, 1969년에 내부공사를 하고 1981년에 건물 뒤에 515.7msup2156평의 성전을 늘렸다.

현재 이 건물의 전체적인 양상은 평면이 남북으로 긴 직사각형이고, 앞면 중앙에 현관을 두고 오른쪽에는 종탑을 세운 간결한 고딕 건물입니다. 1층은 사무실유치원청소년 예배실로 사용하고, 2층은 전체를 예배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화 고택 소개

대구 계산동 2가 84번지에 자리한 고택은 항일문학가로 잘 알려진 이상화, 1901 1943 시인이 1939년부터 작고하던 1943년까지 거하던 곳입니다. 암울했던 일제강점기에 민족의 광복을 위해 저항정신의 횃불을 밝힌 시인 이상화선생의 시향이 남아있는 곳입니다. 이상화고택은 1999년부터 고택을 보존하자는 시민운동으로 시작하여 군인공제회에서 인근 주상복합아파트를 건립하면서 고택을 매입해 지난 2005년 10월 27일 대구시에 기부채납했습니다.

대구시는 대지면적 205msup2, 건축면적 64.5msup2단층 목조주택 2동의 고택을 보수하고, 고택보시민운동본부에서 모금한 재원으로 고택 내 전시물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이상화 고택은 암울한 시대를 지내며 일제에 저항한 민족시인 이상화의 정신을 기리고 후손에게 선생의 드높은 우국정신과 문학적 업적을 계승하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됩니다.

후쿠오카 여행 유후인 후기

한국이랑 가장 가까우면서도 빨 리갈수 있는 일본도시는 후쿠오카입니다. 후쿠오카에 2박 3일 정도 체류를 했는데 입국부터 출국가지 공항에서는 순조로웠다. 후쿠오카에서도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관광객들이 정말 많고, 깨끗했던 일본이 관광객들로부터 점점 지저분해지고 있다는 점이 다소 아쉬웠다. 다소 호객행위도 있고, 바가지요금도 있지만 후쿠오카 중심가를 조금 벗어나면 일본사람들의 생활을 조금이나마 엿볼 수가 있어서 좋았다.

후쿠오카 여행계획이시라면 유후인까지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후인도 관광객들이 많지만, 온천물이 정말 좋으니 체험해 보길 바란다.

자주 묻는 질문

후쿠오카여행 마지막코스 유후인 료칸

유후인의 정식명칭은 유후YUFU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서상돈 고택 소개

서상돈 18511913은 조선 말기의 기업인이자 관료였고 민족 독립운동가였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제일교회 소개

경북지방 최초의 기독교회, 대구 제일교회 고종 32년1895 부산에 있었던 북장로교 선교본부가 대구로 옮겨지고, 광무 2년1898에 기와집 4동을 교회당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