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바나나 보관방법 및 고르는 법, 바나나 껍질 쓰레기 버리기

바나나 보관방법 및 고르는 법, 바나나 껍질 쓰레기 버리기

최근 장이 안 좋아져 양바사양배추, 바나나, 사과 주스를 만들다. 바나나껍질에 두드러지게 초파리들이 많이 몰려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다. 한 마리가 급격하게 증가하여 골치 아픈 체험 다들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초파리는 후각 능력이 굉장히 발달하여 과일냄새를 먼 거리에서도 맡을 수 있으며 특히 시큼한 냄새를 너무 좋아하죠. 그래서 준비한 바나나 보관법과 바나나껍질의 여러 활용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파리는 시큼한 냄새를 너무 좋아합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당이 발효 과정을 거쳐 산성 물질로 변하는데 시큼한 냄새를 풍기게 되어 초파리가 몰려드는 것이지요. 실제로 초파리는 1KM 이상의 거리에서도 바나나 냄새를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아침 공복에?
바나나 아침 공복에?

바나나 아침 공복에?

바나나를 아침 공복에 복용해도 좋은지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데요. 바나나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끼니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는 과일이지만 아침 공복에는 자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나나를 공복에 섭취하면 마그네슘 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해서 심혈관에 무리를 줄 수도 있고 바나나에는 과일당이 많이 들어 있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이 있으니 바나나는 아침 공복에 섭취하시는 건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1. 바나나 꼭지 묶어서 보관하기. 실온 유지 시 랩이나 봉투로 바나나 꼭지를 감싸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바나나 꼭지에서 나오는 에틸렌가스숙성을 촉진를 막아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에틸렌가스를 내뿜는 일반적인 과일로 사과, 복숭아, 자두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바나나가 덜 익은 상태에서 수확하여 배송되는데 에틸렌가스로 인하여 급속도로 숙성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육을 무르게 하거나 엽록소를 분해해 누렇게 변색시키는 등 품질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에틸렌가스를 내뿜는 과일은 꼭 밀봉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2. 바나나 걸어두기. 바나나를 보관할 때 과육이 급속도로 검어진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걸어서 보관하면 바닥에 닿지 않아 닿은 면이 무르는 것을 방지하여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잘 고르는 법
바나나 잘 고르는 법

바나나 잘 고르는 법

바나나를 고를 때는 섭취일을 고려하여 산다는 것이 좋습니다. 꼭지 부분의 색깔을 보며 결정을 하는데, 23일 내에 모두 섭취가 가능할 경우 끝부분에 녹색이 거의 없는 밝은 노란색의 것을 고르면 좋습니다. 만약 35일 이내에 먹을 경우에는 꼭지 부분에 녹색을 많이 갖고 있는, 껍질과 줄기가 손상되지 않은 바나나를 고르면 좋습니다.

바나나 모양의 경우는 꼭지 부분에 달린 목 부분이 짧고, 몸통이 뭉툭하며, 상처가 없고 매끈한 것이 좋은 바나나다.

바나나 보관법

영양이 풍부한 바나나를 오랜기간 달콤하게 먹고 싶을 것입니다. 바나나의 맛을 놓치지 않는 바나나 보관법을 소개합니다. 기본은 상온 보관바나나의 원산은 열대 지역으로 쌀쌀한 생태계를 싫어하기때문에 상온 보관이 기본입니다. 14 20도 정도 통풍이 좋은 장소에 보관합시다. 바나나는 바나나를 놓는 방법에 주의해야합니다. 바나나를 보관할 때 바나나와 바닥의 접촉 면이 많아지만 그 부분에서 손상이 진행하므로, 접촉 면을 최소한으로 줄여야 하합니다.

전용 바나나 스탠드를 활용하여 매달아 보관하면 접촉 면이 줄어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1개씩 분리 바나나는 1개씩 분리해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나나에 포함되는 에틸렌 가스에는 숙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끼리 부착되어 있다면야 바나나끼리의 에틸렌 가스에 의해서 숙성을 촉진해 버립니다.

신경 건강 촉진

바나나 효능으로는 신경 건강 촉진도 있는데요. 바나나에는 비타민 B군인 티아민B1, 리보플래빈B2, 나이아신B3, 피리독신B6 등이 들어 있습니다. 이들 비타민 B는 신경 세포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비타민 B6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의 생성에 관여하여 신경 안정과 수면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었는데 마그네슘은 신경계를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려는 미네랄입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신경전달물질의 활성화에 필요하며, 신경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 들어 있는데요.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전구물질로 작용하여 신경 안정과 기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신경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식물 섬유나 비타민 등 건강한 생활을 보내면서 필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풍부한 당질을 포함하므로, 에너지를 보급하기 위한 과일로도 우수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바나나 아침 공복에?

바나나를 아침 공복에 복용해도 좋은지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바나나 잘 고르는 법

바나나를 고를 때는 섭취일을 고려하여 산다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바나나 보관법

영양이 풍부한 바나나를 오랜기간 달콤하게 먹고 싶을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