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질 유산균, 질로 직접 넣는것이 효과적이다 팩트체크

질 유산균, 질로 직접 넣는것이 효과적이다 팩트체크

지노프로 질정을 처방받아 2주 동안 사용해 본 솔직한 후기와 질 유산균을 여성의원이나 산부인과에서 처방 받으면 좋은 점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 질정 넣는 방법과 지노프로 질정을 사용했을 때 어떤 불편함을 느끼는 점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질염 안 걸리는 방법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자라면 일생에 한 번은 질염에 걸리는데요. 질염 치료를 하면서 지노프로 질정을 처음 사용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야말로 써보니 처방약만 먹을 때보다.

훨씬 효과가 좋았습니다. 생리가 끝나고 나면 거의 자동으로 찾아오는 질염 때문에 고생했는데요. 근본적인 해결책을 고민하다가 먹는 질유산균을 알아봤습니다. 그런데요 생각보다.


통풍 잘되는 옷 입기
통풍 잘되는 옷 입기

통풍 잘되는 옷 입기

와이드 팬츠가 유행할 때는 질염에 덜 걸리죠. 통풍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스키니진이 다시 유행하기 시작하는 것 같던데, 저 같은 경우는 무조건 통풍을 신경 씁니다. 레깅스를 자주 입는 것도 안 좋다고 합니다.

예방책들이 많이 있지만 처음부터 질염에 안 걸리는 게 당연히 좋겠죠? 넣는 질유산균 지노프로 질정 솔직 후기와 질염 안 걸리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질 건강 잘 챙기시기 바라겠습니다.

왜 그럴까요?
왜 그럴까요?

왜 그럴까요?

바로 개인마다. 질 상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질로 넣는 유산균은 질에서 잘 녹아야 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질이 건조해져서 유산균이 잘 녹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부 질 유산균들은 위와 장의 산성환경에서도 잘 살아남고, 그렇지 않는 유산균들은 죽지 않고 질까지 살아가도록 특수 코팅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질정 유산균이 더 효과적이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경험상 브라질리언 왁싱을 했을 때 질염에 걸리는 횟수가 확 줄었습니다. 산부인과 원장님에게 물어보니 이야말로 털의 유무가 질염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질염에 안 걸리기 위해 왁싱을 하다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거나 세균 감염이 있을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왁싱을 하기보다는 털을 살짝 다듬는 정도는 어떨까 생각했고, 실천해보았습니다. 질염에 덜 걸리긴 합니다만 그건 그것대로 불편합니다.

니트릴 장갑 사용
니트릴 장갑 사용

니트릴 장갑 사용

질정은 질 속으로 직접 넣어야 하는 약이기 때문에 먼저 청결하게 손을 씻는 게 필수입니다. 아무리 손을 깨끗이 씻어도 손에는 보이지 않는 세균이 많은 게 사실입니다. 가뜩이나 질염이라 신경쓰이는데 새로운 세균이 들어가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들구요. 더 간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위생장갑이나 니트릴장갑을 활용하는 겁니다. 위생장갑은 비닐이라 조금 까칠거리는 느낌이 있는데요. 니트릴 장갑은 수술실에서도 쓰고 요리할 때도 쓰잖아요. 촉감도 매끈하고 부드러워서 맨손으로 넣는 것보다.

오히려 안전합니다. 사용한 장갑은 바로 버립니다.

자세 구부정하게 하기

질정을 넣을 때는 변기에 앉거나 선 채로 무릎을 약간 굽힙니다. 질은 직선으로 위로 높아지는 모양이 아니라 살짝 사선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육체를 똑바로 세우면 오히려 넣기가 힘듭니다. 약을 잘 잡는 질 입구에 약을 둔 뒤 가운데 손가락 하나만 사용해 최대한 안쪽까지 넣습니다.

손가락을 넣는 것이 두렵다고 해서 손가락 한 마디나 두 마디 정도만 살짝 넣으면 이물감 때문에 오히려 불편합니다.

질 안쪽까지 넣으면 아무 느낌도 들지 않습니다.

질염 안 걸리는 법 5가지

저는 초교 6학년 때 처음 질염에 걸려서 정말 자주 약을 먹고, 다시 걸리고를 반복 했습니다. 한약도 1년 넘게 먹고 산부인과도 정말 자주 갔습니다. 추가적으로 어린 학생 때는 산부인과에 대한 편견이 있어서 병원 가는 것조차 쉽지 않았는데요. 나이에 독립적으로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은 걸리는 질염이니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조금이라도 불편하다면 참지 말고 병원 가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질염에 안 걸리는 법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질 유산균 복용법

이런 유산균들은 복용기간이 평생 동안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체내 유익균 수를 늘려서 여러가지 이점을 선사해서 장기적인 복용을 권장합니다.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고 항생제와 함께 먹어야 할 때는 1시간 이상 시간차를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통풍 잘되는 옷 입기

와이드 팬츠가 유행할 때는 질염에 덜 걸리죠.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개인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니트릴 장갑 사용

질정은 질 속으로 직접 넣어야 하는 약이기 때문에 먼저 청결하게 손을 씻는 게 필수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