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추리추적수사 한국드라마 제안 모음

추리추적수사 한국드라마 제안 모음

괴물 16부작 JTBC 괴물은 누구인가. 너인가. 나인가. 우리인가. 만양에서 펼쳐지는 괴물 같은 두 남자의 심리 모니터링 스릴러. 첫번째로 소개드리는 드라마는 바로 신하균,여진구 주연의 괴물입니다제가 보면서 한 회 한 회 너무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인데요.각 캐릭터와 사건들을 중심으로 빠른 이야기가 펼쳐지며, 탄탄한 시나리오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2021년 백상예술대상 작품상을 수상한 만큼 웰메이드한 작품으로 인정받았는데요추리추적수사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봐줘야하는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연쇄살인을 소재로 다루었기 때문 장면들 중 어떤 부분은 조금 적나라하게 표현되기도 했어서 의학드라마나 시체 장면들을 보기 힘드신 분들은 시청을 고려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화성 연쇄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드라마
화성 연쇄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드라마

화성 연쇄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드라마

이제는 해결이 된 가장 강력한 미제 사건중 하나였던 화성 연쇄살인사건을 주제로 한 드라마로 드라마의 핵심 배경인 화양시로 사실상 존재하진 않은 도시지만, 화성과 비슷한 도시명으로 나옵니다. 현실 사건도 1986년에 시작됐던 것과 비슷한 시대를 보여주면서 기존에 화성 사건의 모티브를 다뤘던 드라마나 영화와 별다르지 않은 시작을 보여줘서 초반에는 신선함을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더욱이 전년도에 큰 인기를 얻었던 김은희 작가의 시그널과 장르의 유사성을 보여줘서 방영 전부터 아류작이라는 오명을 쓰기도 했습니다.

라이프 온 마스 16부작 OCN
라이프 온 마스 16부작 OCN

라이프 온 마스 16부작 OCN

꿈이해 현실이해 알 수 없는 1988년, 기억을 찾으려는 2018년 형사가 1988년 형사와 만나 벌이것은 웃긴 복고 수사극

네차례 드라마는 정경호,박성웅,고아성 주연의 라이프 온 마스 입니다. 연쇄살인범을 쫓던 현재2018의 한태주정경호가 1988년도로 타임슬립하면서 그 시대의 발생한 사건들을 해결하고 본인의 기억을 찾아내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

범인 잡는 경찰과 화재 잡는 소방의 공동대응, 팀플레이를 그리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김래원이 출연한 tv 작품은 굉장히 오랜만이었던 것 같습니다. 오래간만에 나온 만큼 재미도 있었습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는 현재 시즌2를 생성 중이라고 합니다. 아마 이번 해 만날 수 있을 것 같은데 나중에 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성 SBS, 22.11.1222.12.30, 12부작 연출 신경수 극본 민지은 출연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서현철 돈에 대한 천부적인 촉을 갖고 있는 삥땅 전문 경리과장 김성룡이 더 큰 한탕을 위해서 TQ그룹에 입사하지만 아이러니하게 부정과 불합리와 싸우게 되고 무너져 가는 회사를 살리는 오피스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이 작품도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역시나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이 출연하는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 남궁민 배우가 출연하는 작품은 다소 봤던 것 같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는 수임료는 단돈 천원 실력은 최고인 가성비 최고의 법무사 천지훈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변호 활극입니다. 드라마가 보통 16부작인데 이 작품은 12부작이라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주연 배우들과 조연 배우들의 환상의 호흡

이 드라마의 주인인증된 장나라와 손호준은 방영당시 30대의 나이였음에도 불구하고 20대 대학생의 연기가 어색하지 않을 만큼 동안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래서 배우들의 나이를 알고 있었음에도 전혀 이질감을 느낄 수는 없었을 정도로 철저한 20대의 모습을 보여줬으며, 그 당시의 모습까지 고증을 하면서 참으로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느낄 수 있었던 향수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서로 죽일듯한 부부 연기부터 풋풋했던 연인에서 애증의 관계, 그리고 다시 서로에게 중요한 관계가 되기까지의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드라마 자체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연말에 시상식에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할 수 있었을 정도로 철저한 호흡을 보여줬다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주인공 커플의 지인으로 나온 배우들의 케미도 완벽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16부작 SBS

조용한 마을에 암매장된 시체가 발견되고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

마지막 제안 드라마는 문근영 주연의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이라는 드라마입니다. 한 마을에서 사는 인물들 간의 얽힌 비밀들이 주를 성취하는 드라마인데요마을에 시체가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드라마답게 분위기가 음산하고 무서웠던 걸로 기억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화성 연쇄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이제는 해결이 된 가장 강력한 미제 사건중 하나였던 화성 연쇄살인사건을 주제로 한 드라마로 드라마의 핵심 배경인 화양시로 사실상 존재하진 않은 도시지만, 화성과 비슷한 도시명으로 나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라이프 온 마스 16부작

꿈이해 현실이해 알 수 없는 1988년, 기억을 찾으려는 2018년 형사가 1988년 형사와 만나 벌이것은 웃긴 복고 수사극네차례 드라마는 정경호,박성웅,고아성 주연의 라이프 온 마스 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소방서 옆 경찰서

범인 잡는 경찰과 화재 잡는 소방의 공동대응, 팀플레이를 그리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