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성남 수진역 파라곤 상가 아파텔 분양 정보

성남 수진역 파라곤 상가 아파텔 분양 정보

아파텔이란 무엇인가 ? 오피스텔을 아파트처럼 꾸며 놓은 것입니다. 하지만 사안은 아파트는 베란다. 공간에 포함되어 확장이 되면 넓어 보이지만 아파텔은 그런 공간이 없어 같은 분양면적이면 평수가 작다. 하지만 수도권 지난해 아파텔 분양시 기존의 아파트보다. 2배로 높게 분양이 되었습니다. 기정 현상이 발생된 셈입니다. 아파트는 분양가 상한제를 받지만 아파텔은 포함이 되지 않기 때문에 분양가격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파트가 아니기 때문에 청약통장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약율이 하늘을 찌른다. 사안은 여기에서 끝이 나지 않고 분양 이후 상품이 다시 오픈 채팅방에서 거래가 되기 시작합니다. 로얄층에 방향이 좋으면 P가 35천만원 정도 가격이 형성 됩니다.


imgCaption0
다시 돌아온 적금 열풍

다시 돌아온 적금 열풍

은행 적금 이자는 조금씩 상승하고 있어서 다시 적금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현금이 있는 사람들은 주식이나 코인 보다는 안정적인 은행의 적금 이자로 시장물가 인상에 방어할 수 있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경제상황에 맞추어 우리집 가계부를 다시한번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같습니다. 적금 금리는 4.5최대 10까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군인을 위한 신한 장병 내일준비 적금이 최고 5.2, 우리은행은 기본금리 3에 우대금리 최고 연 7까지 제시하고 있습니다.

마땅한 투자처가 없는 돈을 은행에 저금하기 딱 좋은 시점인것 같습니다. 은행 금리를 보고 나니 안정적인 투자를 생각하는 사람들은 주식이나 코인이 아닌 은행 적금에 가입할 것입니다. 저도 역시 높은 금리를 보고 나니 마음이 흔들립니다. 오늘은 금리인상으로 인한 부동산 가격과 전망, 그리고 적금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부동산 거래량은?

거래량은 지난달에 비하여 거의 반토막 수준입니다. 서울 아파트 매매 건수가 785건에 그쳤고, 3월에 1337건, 4월에 1682건 이었습니다. 부동산시장이 얼어버려 공인중개사들의 시름도 커져가고 있습니다.

현재 1년동안 다주택자들의 양도세 완화 정책으로 다주택자의 매물들은 조금씩 쌓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요자들은 당장 금리인상과 풀리지 않은 대출 규제로 인해 아파트를 덥석 사기는 힘든 모양세 입니다.

그렇다고 다주택자들도 급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호가로 나와있는 가격이 많이 하락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다주택자의 입장에서도 똘똘한 한채가 되면 좋지만 안되도 어쩔수 없습니다.는 생각인듯 보입니다. 급매로 나온 물건의 양이 많지 않고, 재산세 부과 기간이 끝나가는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급한 매물은 아직까지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전세시장은 어떠한가

집 가격이 많이 상승하고 전세금도 많이 올랐기 때문에 실제로 2년 전에 계약갱신 청구권을 이용해서 계약사항을 연장한 사람들은 같은 조건의 전셋집을 찾기가 힘이 듭니다. 같은 조건은 비교적 전세금을 많이 올려주거나 반전세로 월세 금액을 조금더 지불해야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전세매물은 많이 줄어든 상태이고 기존의 전세금액에 월세로 전환된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2020년 7월 임대 계약 법 시행 이후로 아파트 전세가격의 상승률을 분석해보시면 전국이 27.69, 경기도가 32.68, 서울이 26.66나 오른것으로 평균적으로 집계가 됩니다.

서울을 기준으로 2020년 계약갱신청구권을 사용하고 2022년 새로 계약사항을 해야할때 평균 1억2000만원의 전세 보증금들을 올려줘야하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정권에서 전세 공급을 막아버렸기 때문에 전세가격이 폭등해버렸습니다.

신세계건설 주가전망

그럼 마지막으로 신세계건설 주가전망을 해보겠습니다. 처음 2022년 5월 19일 장마감 기준 시가총액은 1,230억 원이며 주가는 30,750원에 형성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평소 분석 대상 기업에 대한 주가전망을 하기 전에 해당 기업에 대한 적정 시가총액을 산출해보며, 이때 다음 공식을 적용해오고 있습니다. 신세계건설 영업이익치의 경우 2021년 및 향후 2년2022년, 2023년 예상 영업이윤 평균치 약 300억 원을 사용하겠습니다.

향후 2년, 즉 2022년 및 2023년 수주 잔고상 연마다 1조 2,000억 원 크기의 매출이 예상되기 때문에 영업이윤 또한 최소한 연마다 300억 원대가 예상됩니다. 따라서 300억 원이라는 영업이익치는 적절한 접근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멀티플의 경우 여느 건설사와 비슷하게 제가 부여하는 5배 수준을 부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다시 돌아온 적금 열풍

은행 적금 이자는 조금씩 상승하고 있어서 다시 적금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그렇다면 현재 부동산

거래량은 지난달에 비하여 거의 반토막 수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세시장은 어떠한가

집 가격이 많이 상승하고 전세금도 많이 올랐기 때문에 실제로 2년 전에 계약갱신 청구권을 이용해서 계약사항을 연장한 사람들은 같은 조건의 전셋집을 찾기가 힘이 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